fd6ed2d8666497a17aad6cc90e2b9c0258e8cbee

[동영상 요리꼼수 #1] 예상치 못한 도구의 재발견

주방에서 도구를 써야할 때,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하라는 말이 있듯이 주방도구가 한 가지 기능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꼭 주방에서 쓰지 않았던 도구도 잘만 이용하면 난감했던 상황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다.

우리가 평소에 눈 여겨 보지 않았지만 반전의 미를 뽐내는 도구들을 천천히 훑어보자. 그리고 그 도구들의 활용법을 기억해두었다가 꼭 한번 실행에 옮겨보길 바란다.

 

| 10초 안에 통마늘 껍질 벗기기

깐 마늘을 쓰자니 빨리 상해서 걱정이고, 통 마늘을 쓰자니 까는 게 힘이 들어서 걱정이다. 움푹 패인 큰 대접 2개만 통마늘이 10초만에 깐 마늘로 탈의한다. 또 끈적끈적한 마늘 즙을 손에 묻힐 필요도 없다. 단, 마늘은 젖지 않고 잘 말라 있어야 하며 종자에 따라 벗겨지지 않는 것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단 번에 통감자 껍질 벗기기

감자나 당근에 필러를 대고 쓱쓱 그으면 껍질이 벗겨진다. 한 두 개면 괜찮지만 여러 개를 손질하려고 하면 금방 지친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대량 조리 시설에서는 감자 탈피기를 사용한다. 하지만 크기, 가격, 사용빈도 면에서는 일반 가정에서 쓰기에는 무리다.

영상에서 나오는 드릴과 철수세미, 버켓을 활용한다면 감자탈피기의 기능을 완전히 구현해낼 수있다. 간단한 합체로 돈도 아끼고 재미도 있는 일석이조의 아이템을 함께 만들어 볼까?

 

드릴을 사용해 빠르게 사과 껍질 벗기기

위의 영상을 보고 왔다면 더 기쁜 소식이 있다. 감자와 당근에만 쓰던 필러를 과일에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버튼 하나로 순식간에 껍질이 벗겨지는 시원함을 느껴보라고 권하고 싶다.

 

닌자처럼 방울토마토 자르기

방울 토마토 1개를 반으로 자르는데 얼마나 걸릴까? 5초? 빠른 사람은 3초? 얼마 안 걸릴 것 같지만 100개를 한다면 300초, 무려 6분의 시간이다. 효율성은 주방에서 필수적이다. 이제는 더 스마트하고 빠른 작업방식을 선택해보자.

 

병따개없이 병따는 150가지 방법

맥주를 마시고 싶은데 병따개가 없다? 당황하지 말고 주위에 있는 모든 것을 활용해보자. 지렛대의 원리만 제대로 이해한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맥주병 뚜껑을 따는 150가지 방법”이다.

 

오프너 없이 간단히 와인 따는법 10가지

누구나 한 번쯤은 분위기를 내려고 와인을 샀으나 코르크 따개가 없어 고생한 적이 있지 않나? 와인 오프너가 있다 한들 실패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사실 와인따기에 자신 없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영상에서는 코르크 따개 없이 와인병을 여는 9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모두 이 방법을 숙지해 놓는다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About 김 지혜

김 지혜
“창의성이란 베끼지 않는 것, 호기심이란 중요한 것”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