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펠레그리노 2015 영 셰프 본선, 제로 콤플렉스 박진용 요리사 참가

6월 26일 2015 밀라노 엑스포에서 단 한 명의 산 펠레그리노 2015영 셰프가 탄생한다. 지역별 최종 후보자 20명 중 최종 우승자를 뽑는 이 대회에 북동아 지역 대표로 제로 콤플렉스의 박진용 요리사가 참가한다.

산 펠레그리노 2015 영셰프는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 펠레그리노가 식문화를 선도할 전 세계의 젊은 요리사들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한 프로젝트다. 최종 경선에는 7명의 저명한 국제 심사위원단(Gaston Acurio, Yannick Alleno, Massimo Bottura, Margot Janse, Yoshihiro Narisawa, Joan Roca, Grant Achatz)이 20명의 세계 영 셰프 후보자 중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요리 심사 및 우승자 발표 외에도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 패션 미디어 보그Vogue 이탈리아가 젊은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산 펠레그리노와 협업, 특별한 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보그 이탈리아는 지난 3월 20명의 떠오르는 신진 디자이너들을 선정한 바 있다. 선출된 디자이너들은 각 영 셰프 후보들과 매칭, 그들의 시그니쳐 요리로부터 영감을 받아 각자의 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고의 협업 작품은 ‘베스트 커플 셰프-디자이너’ 부문에서 시상된다.

92ba4801-e788-470b-8178-254dbe869913
박진용 요리사의 삼계탕과 미우니쿠의 디자인

우리나라 박진용 요리사의 시그니쳐 요리와 인도의 ‘미우니쿠Miuniku’와 협업 디자인을 포함한 셰프 후보자-디자이너들의 작품 모두는 보그 웹사이트(Vogue.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로 콤플렉스 소속의 박진용 요리사는 한국 전통요리 중 하나인 ‘삼계탕’을 서양 조리법으로 만들어 지역 예선을 통과했으며, 동일한 요리로 이번 대회에 나서게 된다.

자세한 행사 소식은 파인 다이닝 러버스 www.finedininglov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이 인규

이 인규
'미식에는 층위가 없다. 단지 아직 느끼지 못한 음식이 있을 뿐.' 이래 생각합니다. 비록 글로 배운 음식문화이지만, 혀로 배우고 사색하기 시작하면서 그 한계를 넘고자 합니다. 나에게 있어 한계는 맛을 표현하는 글인게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