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5 아시아 베스트50 레스토랑, 오늘(9일) 밤 발표 예정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을 가리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Asia’s 50 Best Restaurants)’이 오늘(9일) 발표된다. 약 12시간 후인 저녁 9시 쯤에는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의 순위가 발표된다.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는 전 세계 우수 레스토랑 선정에 있어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The World’s 50 Best Restaurants)’의 아시아 버전으로 2013년 처음 발표돼 올해로 세번째를 맞는다. 지난해에는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정식당’(20위)이 한국레스토랑으로는 유일하게 순위에 올랐다.
2015년에는 과연 몇개의 한국 레스토랑이 순위에 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셰프뉴스는 결과를 동시간으로 FB 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현지에서 보내온 사진도 독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4
Asia’s 50 Best 트위터 계정에 올려진 임정식 셰프 사진

종전에는 ‘다이너스 클럽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아카데미(The Diners Club® World’s 50 Best Restaurants Academy)’ 소속 회원 900여 명의 투표를 통해 순위를 선정했지만, 올해는 방식을 바꿔 아시아 지역에 기반하고 있는 300여 명의 회원 투표를 통해 순위를 정한다. ‘베스트 레스토랑 50(50 Best Restaurants)’의 윌리엄 드류(William Drew) 그룹 에디터는 “아시아 지역 내 전문가들의 취향과 의견을 반영할 것”이라며 “선정 투표 방식 변경을 통해서, 최근 아시아 요식업계의 성장을 더욱 종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 하루 전날에는 ‘The New Modern: 2015 and Beyond’를 주제로 업계 관계자 및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컬리너리 포럼을 개최된다.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유명 셰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포럼에서는 요식업계의 최신 트렌드 및 식품 관련 주요 의제와 함께, 셰프, 레스토랑 경영자, 미식가들이 직면하게 되는 여러 가지 이슈들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밖에 세계 유명 셰프들이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와 특별한 다이닝 이벤트 등의 부대 행사도 치러질 예정이다. 

3

About 이 인규

이 인규
'미식에는 층위가 없다. 단지 아직 느끼지 못한 음식이 있을 뿐.' 이래 생각합니다. 비록 글로 배운 음식문화이지만, 혀로 배우고 사색하기 시작하면서 그 한계를 넘고자 합니다. 나에게 있어 한계는 맛을 표현하는 글인게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