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초면 나만큼 할 수 있어. 대신 잘 들어” 제이미 올리버의 나이프스킬 강의

이제부터 너희들이 평생 써먹을 나이프 스킬을 알려주겠다. 우선 이 칼을 가지고 요리할거야. 그리고 난 아무 말도 하지 않을거야

이후에 그는 침묵 속에서 4분 동안 요리에만 집중한다.  빠르고 현란한 말 솜씨가 주특기인 그가 한마디 말도 하지 않고 요리에만 집중하니 이색적이다.

이 영상은 영국 방송 채널포Channel 4에서 방영된 드림 스쿨Dream School의 한 장면이다. 특정한 직업군이나 유명인을 초빙해 특강을 진행하는 방송으로 제이미 올리버가 요리사를 꿈꾸는 10대를 대상으로 짧은 시간에 요리기술을 가르치는 에피소드다.

테이크아웃 음식의 핵심은 빠르게 조리되어야 한다. 더 빠르고 저렴하게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숙달된 칼기술이 필요하다. 제이미 올리버는 자신이 보여준 조리과정을 다시 짚어주며 세 가지 칼질기술을 설명한다.

처음에는 침목 속의 시연 뒤, 그는 간단한 칼 종류를 설명한 뒤 그는 썰기에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구분해서 보여준다. 탭 쵸핑Tap chopping, 락 쵸핑Rock chopping. 크로스 쵸핑Cross Chopping으로 구분해 설명하는 게 쉽게 들린다.

크로스 쵸핑을 나만큼 잘하는 데에는 45초 밖에 걸리지 않아. 대신 잘 들어

불과 몇 시간 만에 칼질의 기본부터 실제 활용법까지 귀에 쏙쏙 들리도록 알려주는 그의 실력이 놀랍다.

본격적인 강의는 6분 시점부터 시작된다

위 영상은 한글 자막이 있는 것, 아래 영상은 드림스쿨 채널의 원본 영상이다.

About 병도 김

병도 김
요리학도 김병도입니다. 전국민의 미각과 건강을 책임지는 요리사들의 보이지 않는 노력을 응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