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뉴스 2016년 결산] 독자들이 가장 열광한 콘텐츠 10선

많은 일이 있었던 2016년 한 해도 저물어 간다. 한 해 동안 셰프뉴스는 끊임없이 뉴스를 공유하고 다양한 소식을 전달했는데, 오늘은 셰프뉴스 독자가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콘텐츠를 선별해 소개한다.

이미 봤던 콘텐츠라면 다시 봐서 좋고, 아직 읽지 못했던 콘텐츠라면 새롭게 알게 되니 좋다. 올 한해 셰프뉴스 독자들이 가장 많이 사랑한 콘텐츠 10위부터 1위까지 그 결과를 공개한다.

10위 | 조리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전문가의 실용적인 팁 20가지

모든 사람이 똑같은 과정을 거치면서 기술을 습득할 이유는 없다. 특히 숙련된 요리사가 공들여 체득한 노하우는 이후 같은 일을 할 다른 사람에게 중요한 팁이 된다. 주방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전 팁을 담은 이 기사는 2016년 인기 콘텐츠 10위로 선정됐다. (바로보기)

9위 | (재정적으로)성공하는 레스토랑을 만드는 8+1가지 방법

성공적으로 식당을 열고 유지하는 것은 사업계획서를 얼마나 구체적으로 작성했는지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진다. 특히 재정 계획이 구체적이어야 하는데, 음식을 잘 만드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식당 운영 요소이기 때문이다. 본 콘텐츠는 식당 전체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는 데에 도움을 준다. (바로보기)

8위 | 식당 직원 이직률을 낮추는 5가지 방법

구인·구직 문제는 비단 외식업계에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니다. 구인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현직 식당 사장님의 조언을 들어보자. 작성자인 민쿡(필명)은 식당을 운영하면서 경험으로 터득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 글의 독자들은 앞으로 직원의 잦은 이직을 막을 최소한의 방법을 알게 된다. (바로보기)

7위 | 레스토랑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13가지 요점

모든 사업에는 순서가 있고, 그 첫 번째 순서는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사업계획서에는 적어도 13가지의 항목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상표가 표시된 앞표지부터 구체적인 재정 운영계획까지. 요리만 잘해서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영위할 수 없다. 오너 셰프 또는 꿈꾸는 독자에게 안성맞춤인 콘텐츠다. (바로보기)

6위 | 레스토랑 서버들이 흔히 저지르는 35가지 실수

홀 직원은 주방 직원보다 더 자주 고객과 접촉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식당경영 전문가들은 식당 직원 중 홀 직원을 주방 직원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러나 모든 서버가 동등하게 가치를 인정받을 수는 없는 법. 대체불가 직원으로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우선 초보가 하는 실수부터 근절해야 한다. 본 콘텐츠에는 대다수의 홀 직원이 저지르는 실수를 알려준다. 35가지의 리스트를 반면교사로 삼아보자. (바로보기)

5위 | “궁합만 잘 맞추면 감칠맛은 폭발한다” 감칠맛 상승작용 공식

이미 수차례 셰프뉴스에 기고를 했던 최낙언 박사. 그는 식품공학자로서 미디어에 떠도는 식품 괴담을 올바른 정보로 바로잡으려고 활동하고 있다. 본 콘텐츠는 식품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지식은 조리 지식의 폭을 넓히는 데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바로보기)

4위 |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7 발표] 24곳의 식당이 별을 받다

지난 11월 국내 최초로 레드 가이드가 발간됐다. 업계 종사자들이 관심을 많이 두고 있던 터라 그만큼 의견도 다양했다. 셰프뉴스는 발표 현장을 찾아가 어느 매체보다도 빨리 뉴스를 전했다. 선정 결과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던 만큼 다양한 해석 기사도 잇따랐는데, 변하지 않는 건 올해 별을 받은 레스토랑의 리스트였다. 리스트에 오른 레스토랑 대부분은 이후 매출 상승의 효과를 얻었다고 전해진다. (바로보기)

3위 | (교과서엔 안 나오는) 주방에 들어설 사람이 꼭 알아야 할 27가지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진짜 교육. 현장에서 자존심 상해가면서 배운 지식은 시간이 지나도 잊을 수 없다. 이 기사는 주방에 들어가기 전 간접적으로나마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예상할 수 있게 만든다. 기억해야 할 점은 여기에 나열된 조언은 주방 밖에서도 유용하다는 점이다. 항상 깨끗이 일하고 디테일에 집착하는 모습은 누구에게나 중요한 조언이다. (바로보기)

2위 | 셰프가 상상 이상으로 힘든 직업인 이유 12가지

요리사가 힘든 직업이라고는 하지만, 정확히 어떤 일로 왜 힘이 드는지 누구도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못했다. 다행히도 이 기사에는 어떤 상황에서 요리사들이 힘들어하는지 그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주말 저녁 약속을 잡을 수 없거나, 아플 때도 맘대로 쉴 수 없는 상황 등 요리사를 힘들게 하는 현실 속 이야기를 다시 한번 살펴보자. (바로보기)

1위 | 주방에서 일한 적 없는 사람에게 일일이 설명해야 하는 사실들

요리사의 일상을 다른 사람에게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본 콘텐츠는 요리사들이 일일이 설명하기 귀찮아하던 일상을 한꺼번에 정리한 콘텐츠다. 올해 가장 많은 독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킨 콘텐츠이기도 한데, 주방에서 일한 사람은 누구든 공감할 일상 사례 33가지를 소개한다. (바로보기)

About Chef News

Chef News
All The Stories About Chefs. 외식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은 '셰프'다. 셰프에 관한 뉴스, 셰프가 보는 뉴스를 전합니다. 대한민국 식문화의 발전에 앞장섭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